<출처> 경상매일신문 http://www.ksmnews.co.kr/default/index_view_page.php?idx=220273&part_idx=300#09HT
포항대학교(총장 한홍수) 유아교육과 3학년 학생들은 지난 13일부터 경주 현대호텔에서 1박 2일간 ‘상상취업캠프’에 참여했다.
포항대학교와 포항상공회의소, KT&G 상상유니브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‘1사 1청년 더채용’ 릴레이 사업의 일환으로 취업을 앞둔 졸업예정자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됐다.
취업캠프에서는 직무역량을 기반으로 한 자기소개서 작성, 퍼스널컬러 진단을 통한 이미지메이킹 등 실질적인 구직기술 습득과 직장적응을 위한 강점 찾기와 같은 인성강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.
특히 실전과 유사한 모의면접에서는 1:1 컨설팅 방식으로 진행돼 학생들의 호응이 높았다.
캠프에 참여한 서진경 부학회장은 “취업을 앞두고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고민이 많았는데 전공에 적합한 현장실무 특강과 함께 실제와 같은 면접을 미리 경험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”고 말했다.
한편 포항대학교 유아교육과는 다양한 역량강화교육을 마련해 졸업생들이 직장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예비 교사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으며, 이러한 결과로 2014년부터 3년 연속 80%를 상회하는 높은 취업률로 포항지역의 우수인재 배출에 기여하고 있다.
<관련기사>
쿠키뉴스 http://www.kukinews.com/news/article.html?no=585831